부산북부고용노동지청, 진로토크콘서트 가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7회 작성일 21.08.19

본문

부산북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최승찬)은 5월 31일 오후 2시부터 청년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인재상」을 주제로 진로토크콘서트 ‘청년에게 묻고 청년에게 답하다’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토크 콘서트는 한국창의인성지능개발원 최재경 대표를 초빙해 △4차 산업 혁명의 의미 △사라지게 될 직업 △주목받을 직업 등을 주제로 청년들의 진로와 구직에 대한 정보 제시 및 동기부여 등을 사례 중심으로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산북부고용복지⁺센터는 작년 10월 고용센터 내에 청년들의 취·창업 활동공간인 ‘부산북부 청년마당(Youth Center)’을 개소하고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역 청년은 누구나 무료로 청년취업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부산북부 청년마당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후 1:1 상담 신청하거나 전화(051-330-9999)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최승찬 부산북부고용노동지청장은 “진로토크 콘서트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환경에서 청년들이 미래 직업을 찾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북부고용복지+센터는 청년들의 취업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게 된다”고 전했다.

◇주요 청년취업지원프로그램=△6월 도전가 실패, 그리고 열정의 이야기속으로(다운정보통신 대표) △7월 맞춤형 이력서&자기소개서 특강 등 3개과정 △8월 셀프 리더십(자기 비전과 목적 설정) △9월 알짜배기 중견‧중소기업 취업전략 등 3개 과정 △10월 당당한 여성 리더가 되기 위한 셀프 리더십 △11월 부산지역 우수중소기업 네트워킹데이 △12월 청년고용정책 추진방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